본문 바로가기

한방클리닉/성장클리닉

성장장애의 치료, 성장 프로그램

한의학에서의 성장장애의 치료는 한의학의 원리에 따라서 약물복용, 운동요법, 식이요법 등으로 치료하는데,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약물요법은 진단결과에 따라서 각 개인에게 적합한 한약을 처방하여 이것을 꾸준히 복용하여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뼈와 근육의 발육을 증진하는 약물과 평소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건강상태를 개선하는 약물을 사용하여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둘째, 운동요법은 키 크기에 필수적인 체조를 학생들이 집에서 잠자기 전과 아침에 일어나서 하루에 두 번 꼭 실천하게 하고, 운동의 필요성과 키가 크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처방해 주고 있습니다.


셋째, 식이요법은 편식을 비롯한 각 개인의 기존 식생활 패턴을 파악하고 성장 증진을 위한 바람직한 식생활 지침과 성장에 이로운 음식, 해로운 음식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줍니다.


한방성장클리닉에서는 이런 문제점들을 원인별로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 처방과 맞춤 치료하는 한약을 써서 몸을 튼튼하게 하면서 키를 키울 수 있습니다.

한방(韓方) 성장장애클리닉에서의 약물 복용 대상은 어릴 때부터 일찍 할수록 좋지만, 여자는 초등학교 4, 5학년에서 중 1년까지, 남자는 초등학교 5, 6학년에서 중 2년까지가 주 대상이며 건강상태나 개별적인 정황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키를 크게 하려면 약물치료 못지않게 생활습관이나 음식습관 또는 질병의 유무와도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한마음 성장탕은...


*한마음 성장탕은 뼈 성장을 촉진합니다.

키가 크려면 뼈의 발육이 필수적인데 뼈를 주관하는 기관이 신장입니다. 

한마음 성장탕을 복용하면 골질의 양을 늘려주어 뼈 발육이 좋아집니다. 

이는 간과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여 근골격계를 튼튼하게 함으로써 뼈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한마음 성장탕은 면역력을 증진시켜 성장 방해 요인을 없애줍니다.

소아 성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장 방해 요소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한마음 성장탕은 감기,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 및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으로 인한 수면장애와 식욕부진, 복통, 설사나 변비 등 소화기 질환 같은 대표적인 성장방해 요인을 없애주어 잔병치레 없이 튼튼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마음 성장탕은 머리를 맑게 하고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한마음 성장탕은 기혈을 보하고, 뇌 혈류를 개선해 뇌에 신선한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머리가 맑아지고 기억력과 집중력이 향상돼 학업성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성장프로그램


1) 기초 검사 - 키, 몸무게, 체성분 검사

2) 성장 정밀 검사 - 성장판 검사, 골연령 측정

3) 진료 상담

기초검사, 생활문진검사와 성장 정밀 검사를 종합하여 성장 발육 상태를 평가하여 개인 에 맞는 맞춤 처방을 하게 됩니다.

4) 영양 및 운동 처방  


'한방클리닉 > 성장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장의 개요.  (0) 2012.12.06
성장의 장애요인  (0) 2012.12.06
시기별 성장치료  (0) 2012.12.06